19 달변가보다는 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이 되라
상대를 내 사람으로 만드는 데는 단어 4개면 충분하다.
1 .똑똑하다.
2. 멋지다.
3. 대단하다.
4. 좋다
단, 주의할 점이 있다. 이들 단어 각각을 대체할 수 있는 다양한 동의어' 를 알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. 가령 '똑똑하다 의 동의어로 서 재치 있다', '지혜롭다', '영리하다', '슬기롭다' 등등과 같은 어휘들을 풍부하게 갖춘 다음 이를 적재적소에 활용하면 한결 매력적이고 지적인 사람으로 상대에게 각인된다.
예를 들어 상대를 칭찬할 때 '똑똑하다' 라는 한 단어만을 계속 사용하지 말고 상황에 따라 다음과 같이 변용하라는 뜻이다.
"오, 정말 슬기로운 분이시군요."
"어쩌면 그렇게 재치가 뛰어나신가요?"
“영리하고 현명한 판단이십니다."
내 남자친구 게리는 멋쟁이 신사다. 그는 파티나 모임에 함께 가기위해 나를 데리러 왔을 때 잊지 않고 감탄해 준다.
"레일, 오늘밤 정말 멋지군.”
그러면 나는 정말이지 그에게 홀딱 반한다. 두 달 후 그가 다시 나를 데리러 왔을 때 그는 문 앞에서 내게 다시 속삭였다.
"레일, 정말 멋진데.”
나는 여전히 똑같은 그의 찬사에 마음을 사로잡힌다. 그러다가 오랜 세월 나는 그를 만나지 못했다. 몇 년의 세월이 흐른 뒤 우연하게 한 모임에서 게리를 만났다. 그는 함박웃음을 지으며 내 손을 가볍게 잡았다.
"레일, 정말 멋지군.”
남성들이여, 진심으로 부탁하건대 당신의 연인에게는 게리와 같이 달콤한 실수를 저질러서는 안 된다. 멋지다는 표현 말고도 멋진 표현은 많다. 찬사가 지루함을 주게 되면, 정말 본심에서 우러난 것인지 상대는 의심한다.
어떤 사람과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고 싶다면, 그녀와 데이트할 때 마다 처음 만나는 것처럼 찬사의 표현을 바꿔라..
"오늘밤 정말 멋지군.”
"환상적이란 말은 이럴 때 쓰는 것 같아.”
"누구라도 당신을 보면 매혹될 게 분명해.”
비단 당신의 연인뿐만 아니다. 커플 모임에서 당신의 연인에게 보내는 당신의 찬사는 다른 여성들의 부러운 환성을 자아낼 수도 있다.
당신의 말 한 마디가 세상 모든 여성을 황홀하게 만든다.
[출처]레일 라운즈 지음/임정재 옮김 [사람을 얻는 기술] page 76-78
